이동하는 이동갈비

'이동하는 이동갈비'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우리의 정신을 표현한 문장입니다.

이동한국인갈비는 약 30여 년간 포천 이동에서 지역 먹거리 ‘이동갈비’를 알리는 데 동참하며, 전통 먹거리의 현시대적 역할과 지속 가능성을 고민해왔습니다. 

이를테면, 관광 특수와 계절 장사, 소갈비의 대중화 같은 부분들입니다. 시대는 빠르게 변화하고 고객의 요구는 더 다양해지고 있지만, ‘원조’나 ‘관광’이라는 지역 가치를 등에 업은 전통 먹거리는 이 지점을 진지하게 생각해 본 적이 별로 없을지도 모릅니다. 먹거리의 고유성을 인정 받기 위해서는 이를 뒷받침할 수 있는 일관된 가치가 필요합니다. 지킬 것은 지키고, 바꿔야 할 것은 바꾼 다양한 해석이 시도되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. 이동갈비가 더 많은 사람들의 일상에 스며든 고유한 문화로 알려지기 바라며 기본 철학 세 가지를 정립하였습니다.

1.다시 생각한 재료

전통 먹거리의 고유성을 지키며, 자극적 재료를 대체할 천연 재료를 수소문하고 적극 사용합니다.

2.모두의 즐거움

소비자의 즐거운 여정을 위해, 다양한 연령층이 공감할 수 있는 장소와 서비스, 문화를 만들어 나갑니다.

3.포천을 알리다

포천을 에워싸고 있는 풍부한 지역 가치와 먹거리들을 발굴하여, '앞으로의 포천'을 알리는 일에 동참해 나갑니다.

페이스북
네이버 블로그
밴드